반응형

지난 주말, 날씨가 무척이나 좋아 지인 분과 함께 드라이브 삼아 다녀왔던 카페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팔당 댐이 있는 쪽은 북한강을 따라 뷰가 예쁜 카페들이 즐비한데요. 그 중 한곳인 폴콘 리버가든 팔당점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폴콘 베이커리 카페는 파주에 본점을 두고 있는데요. 이곳 리버가능 팔당점은 한강뷰가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이라고 듣고 방문해 보았습니다.

폴콘 리버가든 팔당 전경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카페를 보면 보이는 전경입니다. 무심한듯 그려놓은 스마일이 폴콘의 상징인데요. 방긋 웃으며 반겨주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특별한 장식없이 깔끔한 디자인의 건물입니다. 

 

폴콘 리버가든 팔당점 입구

 

폴콘 리버가든 팔당점의 입구입니다. 입구에도 어김없이 스마일이 날 반겨줍니다. 입구 바로 앞에는 베이커리류의 당일생산, 당일 판매 원칙에 대해 안내하는 문구가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폴콘 리버가든 팔당점 아이스크림 진열대
폴콘 리버가든 팔당점 빵 진열대

카페 안쪽으로 들어오면 왼쪽은 베이커리류를 고를 수 있는 빵 진열대와 계산대 바로 옆에는 아이스크림류, 냉장보관류 빵이 진열되어 있고, 오른쪽은 좌석들이 있었습니다. 평일 낮 시간대였는데도 좌석은 꽉 차 있었으며, 사람이 너무 많아, 내부를 자세히 찍지는 못했습니다. 2층까지 실내 좌석이 있습니다. 

 

음료를 주문하고 밖으로 나가면 상상도 못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한강뷰가 좋은 카페를 이곳저곳을 다녀보았지만, 주로 저녁시간대였기 때문에 사실 제대로 보지도 못하고 온 적이 많았는데요. 낮에 오니 정말 보기 좋더라구요. 

 

폴콘 리버가든 팔당점 야외전경
폴콘 리버가든 팔당점 야외전경
폴콘에서 보이는 한강 뷰

 

야외에는 10개 정도 테이블이 있는 것처럼 보였고,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4개정도의 테이블이 더 있습니다. 햇빛이 너무 뜨거운 날이었는데, 계단 아래쪽 테이블은 그늘이 거의 없어서 위쪽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두번째 사진상 맨 오른쪽 즈음에 있는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2잔과 앙버터, 딸기 크로와상과 버터 스콘을 주문했습니다. 이날부터 카페에서 일회용컵 사용이 전면적으로 금지가 되면서 유리잔에 음료를 받았는데요. 폴콘이라고 적혀있는 저 유리잔과 접시가 너무 예뻐 구매하고 싶더라고요. 카페 안쪽에서 이것들 뿐 아니라 여러 굿즈들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한번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심한 스마일이 그려져 있어 너무 귀엽기도 하고 포인트도 될 것 같습니다. 

 

음료는 커피 뿐 아니라 종류가 다양합니다. 저는 식사를 배부르게 하고간 터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선택했습니다. 원두의 종류도 디카페인을 포함하여 다양하기 때문에, 메뉴를 보고 원하는 취향따라 고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빵 자체는 여느 다른 팔당 카페들과 비슷하게 무난한 맛입니다. 딸기 크로와상에 들어있는 생크림은 아주 달지 않으면서 부드러워서 좋았습니다. 스콘은 맛 자체는 아주 좋았지만, 식감 자체가 좀 딱딱해서 잘 부셔지니 드실때 주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앙버터의 빵은 바삭한 식감보다는 쫄깃한 식감이 강합니다. 

 

오늘 제가 방문한 팔당 "폴콘 리버가든 팔당점" 정보입니다.

 

위치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926번길 66

전화 : 031-521-8876

영업시간 : 10:00 부터 22:00시까지

 

저는 뷰 때문이라도 또 방문하고 싶은 그런 곳이었습니다. 외부에 잘 꾸며진 정원도 예뻤고, 그 너머로 보이는 한강의 탁 트인 전경이 너무 좋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베이커리는 거의 다 판매가 된 후여서 아쉬웠습니다. 인기 있는 메뉴가 궁금해서 다시 방문해 보고 싶어집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풀려 교외로 나갈 계획을 하고 계시다면 폴콘 리버가든 팔당점 어떠실까요? 야외 공간이 넓어 반려동물을 동반하시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예쁜 하루 보내시길 바라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